tvN 예능 (완)/알쓸사전 시리즈 (완)

[시즌1] 알쓸범잡 2회 210411

라끄소식TV 2023. 7. 27. 02:36
반응형

2021년 4월 11일 방영


1.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① 진행

⑴ 진행
교도소 과밀 수용에 대한 영화박사 항준의 색다른 시선ㅋㅋㅋㅋ


판사 시절, 재민이 아내에게 사건 이야기를 꺼내기 어려웠던 이유


'몽타주' 때문에 잡힌 연쇄살인범 정두영? 놀라운 몽타주의 힘


(충격) 연쇄살인범 정두영, 범죄의 목적은 살인이 아니었다?!


반복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만성적 6%'의 집단이 있다?


장발장이 범죄를 멈춘 이유는 '인지적 통찰' 때문!


연쇄살인마가 보낸 편지의 내용에서 알아야 할 것


연쇄살인범 정남규와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의 공통점


지도부의 무능함 때문에 전 국민이 범죄자가 되었던 시대 


3·1운동 당시 일본이 판결한 유관순 열사의 죄목은?


[분노주의] 유관순 열사의 죄목이 폭행죄? 일본의 말도 안 되는 논리


누구나 알지만 그래서 자세히 보지 못한 소녀 '유관순'의 이야기


탄압의 시대마다 '시'가 검열의 중심이 되었던 이유


법학박사 재민이 범죄 영화 보면서 화났던 부분?


특정 대상을 향한 '검열'이 위험한 이유


진화론vs창조론, 과학 이론이 법으로 금지되었던 시대?


조선 시대의 비밀 요원? 비밀스러운 '암행어사' 임명 과정


  ② 출연진

MC : 윤종신, 박지선, 장항준, 김상욱, 정재민

토크 촬영지 : 충남 천안 광덕면 광덕양조장

잡학, 범죄를 만나다! <알쓸범잡> 두 번째 목적지!
역사의 도시 ‘천안’에서 풀어내는 범죄이야기

“암행어사 출두요~”
탐관오리를 숙청하는 조선의 감찰원 ‘암행어사’
백성들의 안정을 위해서라면 목숨도 바쳤던 그들!
세상의 비리와 온갖 부정부패와 맞섰던
암행어사의 모든 것!

문학이 금서였던 일제강점기 시절,
권력에 짓밟힌 애국 시인들의 금지된 상상!
“언론이 침묵하니까 펜으로 소리친 거예요”
각자의 방법으로 저항했던 검열의 역사

온몸으로 나라를 사랑한 독립운동가
유관순 열사 판결문에 담긴 생생한 기록
“붙잡고 흔들고 매달렸다, 이게 다예요. 징역 5년을 받았는데”
누구도 몰랐던 그날의 진실

그리고, 연쇄살인마가 보내온 편지
“내 안에 또 다른 내가 있다”
마침내 드러나는 두 얼굴의 실체!


정남규

 

[꼬꼬무2] 악마를 보았다 : 정남규 연쇄살인사건, 6화 210415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 2, 6화 2021년 4월 15일 방송 1.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 2, 6화 ① 악마를 보았다 : 정남규 연쇄살인사건 ⑴ “술, 담배는 끊어도 살인은 못 끊겠

lacsosicktvclips.tistory.com

 

반응형